본문 바로가기
Live in USA

미국에서 중고거래 하는 법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 편)

by 다이어리 바이 케잇 2021. 3. 1.
728x90
반응형
SMALL

중고거래가 활발한 한국만큼이나, 아니 어쩌면 그 이상으로 중고거래가 활발한 곳이 미국일지도 모른다. 결혼 전만해도 나는 중고물품에 관심도 없었지만 온라인에서의 중고거래로 사기당하는 사건들이 자주 뉴스에 나와서 아예 생각하지도 않고 있었다. 하지만 미국으로 시집을 와서 아기를 낳고보니 한국의 많은 엄마들처럼 미국의 엄마들 역시 사용기간이 짧은 장난감이나 육아용품들을 정상가보다 저렴하게 서로 팔기도 하고 사기도 하는 중고거래가 굉장히 활발했다.

 

뿐만아니라 육아용품 외의 다양한 제품들이 온라인을 통해서, 또는 직거래를 통해서 굉장히 활발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중에서도 미국에서 가장 유명하면서도 많은 사람들이 제일 애용하는 중고거래 방법은 바로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가 아닌가 싶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그렇게 많은 중고거래를 하면서 단 한번도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는 이용해본 적이 없다. 이유는 그냥 단순히 내가 페북에 잘 들어가지 않기때문에... ^^;;

 

하지만 미국에 이민을 와서, 또는 유학생활을 하거나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미국에 갑자기 거주하게 되었을 때 알아두면 유용한 방법이기에 미국에서의 중고거래 방법 중 첫번째를 페이스북으로 결정했다. 이후 내가 애용하는 다른 방법들은 차차 하나씩 포스팅 할 예정.

 

페이스북 마켓 플레이스는 언어 설정이 영어로 되어 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마켓 플레이스를 이용하려면 페이스북 앱의 언어 설정이나 PC 페이스북 계정의 언어 설정이 영어로 되어있어야 한다. 만약 한글로 되어있다면 아예 메뉴가 뜨지않는다. 그럼 페이스북의 언어설정이 영어로 되어있다면 페북의 메뉴를 터치했을 때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마켓플레이스의 메뉴가 보인다.

 

위의 이미지처럼 Facebook app의 메뉴로 들어가면 Marketplace 메뉴를 볼 수 있다. 그곳으로 들어가면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올라온 중고물품이나 집 렌트 등등의 다양한 거래품목들을 확인 할 수 있게된다.

 

 

 

Marketplace 메뉴를 눌러 들어가면 올라와있는 중고물품들과 함께 Sell과 Categories 메뉴를 볼 수 있다. Sell은 말 그대로 내가 판매할 중고물품을 올리는 메뉴이고, 카테고리를 눌러서 들어가면 내가 사고싶은 중고물품을 좀더 디테일하게 찾아볼 수 있다.

 

먼저 카테고리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쪽에 큰 메뉴들로 좀더 세분화해서 찾아 들어갈 수 있고, 더 간단하게는 Search를 통해서 검색창에 원하는 중고물품을 영어로 검색해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중고물품을 판매하기 위해 Sell을 누르면 내가 팔고자 하는 것의 카테고리를 설정하도록 아래쪽에 메뉴가 뜬다. 

 

내가 판매할 제품에 대한 커다란 카테고리를 선택했다면 이후 판매 물품의 사진과 함께 좀더 디테일한 내용을 작성하는 내용들이 나온다. 몇가지 내가 애용하는 미국 중고거래 앱들이나 Facebook Marketplace나 미국내에서 이루어지는 중고거래에서 작성하게 되는 내용들은 대부분 비슷한 느낌이다.

한가지 페이스북이 다른게 있다면 페이스북은 온라인 상에서 지인들이나 또는 일명 페친이라고 부르는 사람들과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곳이다보니 내가 올리는 포스팅들이 일명 나의 페친들에게 노출이 될 수 있는데, 이러한 내 개인 생활 모습들이 노출되는 것을 원치않는다면 아래쪽에 친구들에 보이지 않게 숨기는 메뉴도 있으니 Hide fromfriends를 켜서 숨기면 된다.

 

페이스북에서 중고거래를 하려면 페북 메신져를 사용해야 연락을 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에 중고물품을 올렸다면 사고자 하는 사람으로부터 연락을 받아야할텐데, 페북 메시지를 주고 받는 메신져 앱이 깔려있어야 연락을 받을 수 있다. 물론 내용에 직접 전화 연락을 적어도 되지만 개인 정보를 노출하는 것을 꺼려하는 미국문화 특성과 내용도 제대로 읽지않고서 일단 연락해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니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할 생각이라면 페북 메신져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오늘은 미국에서 사람들이 가장 쉽게, 그리고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중고거래 방법을 소개해봤는데, 한국인들끼리 하는 중고거래 사이트와 이용방법, 그리고 그 외에 내가 또 애용하는 몇가지 방법도 차례차례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미국으로 시집와서 이런 분야(?)는 도통 잘 모르는 남편과 살다보니 미국에서 학교를 다닌 것도 아니고, 직장생활을 한 것도 아니기에 하나하나 터득하는데 나는 시간이 꽤 걸렸는데, 부족한 내 포스팅들이 미국에 처음 와서 방법을 몰라 헤매이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미국에서 중고거래 하는 법 Mercari (머카리) 편
leonmom.tistory.com/5

 

 

미국에서 중고거래 하는 법 (Mercari 편)

내가 미국에서 중고거래를 하면서 이용하는 곳이 몇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오늘은 Mercari 라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Mercari는 직거래는 할 수 없고 오로지 100% 배송으로만 이루어지며 결

leonmom.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